느리지만 꾸준히

#시간은 나의 편

공감과 댓글 부탁 드립니다

영어공부

오픽 IH 후기 및 공부방법

Chemi_girl 2021. 5. 27. 20:10

안녕하세욥 케미걸입니다!

저 오픽 봤거든요 ㅋㅋㅋ 결과가 엄청 잘 나왔어요! 그래서 후기랑 공부법 소개해드릴려구요ㅎㅎ

 


오픽시험장: OPIc 영통센터

저는 OPIc 영통센터에서 시험을 봤는데요! 시험장은 그냥 무난했어요!

코시국이라서 이런식으로 띄엄띄엄 앉았는데 저는 이게 더 좋았어요 ㅎㅎㅎ

여기!   통     로




통     로
여기!  
  여기!   여기!
여기!   여기!  
  여기!   여기!

예전에 토스 보러 갔다가 바로 옆에 여자분이 너~무 잘하셔서 바로 망했던 기억이..ㅎㅎ

시험장은 시험 시작 20분 전부터 입실 가능하구 발열체크랑 손소독도 해야해욥ㅎㅎㅎ 저는 시험 10분?전에 도착했어욥


OPIc 영통센터 주변 카페

시험장 주변에 카페가 한 세개?정도 있던 것 같아요 커피빈이랑 더카페랑.. 그리고 제가 갔던 카페해닐!

카페해닐 사장님 조곤조곤 친절하시구 차도 맛있었어욥ㅎㅎ 그리고 디저트 냄새가.. 미쳤어요ㅜ

진짜 계속 먹고 싶어서 죽는 줄 알았어요ㅜ 나중에 망포역 가면 무조건 가서 먹을거에욥


오픽 시험 절차

오픽 처음 보시는 분들을 위해서 시험 절차를 설명드릴게요

  1. 감독관에게 코로나 관련 설문지를 내고 신분증으로 신원 검사를 한다.
  2. 안내 받은 자리로 돌아간다.
  3. 감독관의 지시대로 마이크와 스피커 확인, 설문조사를 한다.
  4. 다 같이 시작하고
  5. 본인 시험이 끝나면 퇴소한다.

저는 다 같이 시작해서 다 같이 끝나는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구요? 허허!


오픽 점수

저는 이번에 IH를 받았는데요ㅜㅜㅜ 진짜 감격해서 울뻔했습니다ㅋㅋㅋ

한편으로는 좀 당황스럽더라구요? 왜냐면 시험 칠 때 15문제 나오는데.. 한 20분? 만에 나왔거든요 ㅋㅋㅋ

거의 한 문제당 1분꼴... 그리고 문법 실수도 잦고 (심지어 자꾸 혼자서 고쳤음 ㅜ) 또 한문제는 스킵하구 어떤 문장은 얘기하다가 단어 생각 안나서 그냥 어버버하고 끝냈어요ㅜㅋㅋㅋ

근데 IH가 뚜둔!! 감사합니다ㅜ!!


설문조사 답변 및 요령

저는 설문조사에서

회사생활을 하고/ 졸업을한지 5년이 넘었고/ 혼자 살고/ 조깅,걷기,수영,국내여행,해외여행,집에서보내는휴가,요리하기 이런식으로 조사를 했어요.

진심 솔직하게 저 자신에 대해서 체크를 했어요!

이게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여러 후기를 봐도 다들 솔직하게 설문했다고 하더라구요?

학원에서는 스크립트 짜는걸 아무래도 쉽게 할 수 있는 답변, 어디서나 갖다 붙일 수 있는 답변, 뭔가 극명한 답변 같은걸로 준비를 해야하겠죠.

하지만 그러면 진짜 내거가 아니라서 잘 외워지지도 않아요. 제발 솔직한 답변을 위해 솔직하게 조사에 임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오픽 나왔던 질문

제가 받았던 질문은요... 기억나는대로 써볼게욥

  1. 자기소개
  2. 영화에 관한 질문
    1. 무슨 장르 영화 제일 좋아하니?
    2. 제일 최근에 영화 본게 언제니? 그 때 뭐했니?
    3. 영화 보기 전이나 후에 뭐하니?
  3. 수영에 관한 질문
    1. 누구한테 처음 수영 배웠니? 그 때 기분이 어땠니?
    2. 어디서 수영하는 것을 제일 좋아하니?
  4. 롤플레잉
    1. MP3 사려고 하는데 친구한테 상황을 설명하고 2,3가지 정도 관련한 질문해라
    2. 친구 MP3가 망가졌는데 그거에 대해서 친구한테 설명하고 2,3가지 대안을 제시해라
    3. 너도 이런 기기가 망가진 상황이 있었니? 그 때 상황을 자세하게 설명해봐라
  5. 기술
    1. 너가 생각하기에 제일 많이 바뀐 기술이 뭐니?
    2. 요즘에 사람들이 제일 많이 얘기하는 (화제의) 기술이 뭐니?
  6. 사람들의 의견이 분분히 갈리는 것에 대해서 얘기해보자

이정두에요! 찾아보니까 요즘 기술이 자주 나온다고 했는데 정말 나왔어요! 신기


오픽 공부법

정말 '나'에 대해서 공부해야한다고 생각해요. 내가 뭘 좋아하는지 평소에 내가 어떤지?

 

저는 조깅을 진짜 좋아해서 모든걸 조깅으로 엮었어요ㅋㅋㅋ

나무위키에 찾아보면 주제가 나와요. 뭐 예를 들어서 공원, 인터넷, 패션, 쇼핑 이런거요. 그럼 무조건 조깅으로 엮어요 ㅋㅋㅋ

공원에서 조깅할 때 기분, 주변 경관 이런 것들에 대해서 써놓는 거에요

인터넷,기술은 엮어서 조깅할 때 GPS 시스템 이용하는거 써놓고패션, 쇼핑은 엮어서 조깅할 때 운동화 사는거..ㅋㅋ "쇼핑이랑 패션 잘 모르는데 나 운동화는 1년에 두 번은 무조건 사! 너무 comfortable하고 이뻐! 조깅 많이 해서 운동화가 자주 필요해" 이런 식으루요

 

그리고 오픽노잼에서 본건데, 오픽은 묘사,과거경험,비교,습관 이렇게 크게 네가지로 나온다구 해서 그거에 맞게도 생각해봤어요.예시로 은행을 들면 다음처럼요ㅎㅎ은행 묘사 : 은행 너무 멀어! 너무 오랫동안 걸어가야해. 지쳐서 힘들어.은행 과거경험 : 은행 너무 멀어서 엄청 고생했었어. 근데 바로 앞에서 신분증 갖고 오는거 깜빡했어! 진짜 괴로웠어. 또 다시 돌아가는데 정말 멀어서 진짜 짜증나더라은행 비교 : 옛날에 은행은 너무 멀고 심지어 4시에 닫아서 너무 짜증났어. 이제는 은행에 안 가도 돼! 지금은 다 온라인으로 가능해서 멀리 안가도 돼. 그리고 24시간 가능해! 예전엔 귀찮은 일이었는데 이젠 너무 행복해. 침대 위에서 저녁 늦게 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거 진짜 최고야!은행 습관 : 은행은 너무 멀어서 난 항상 에어팟 들고 가. 에어팟은 내 친구 같아. 먼 길이 무슨 긴 여행 같은데 에어팟은 날 기쁘게 해줘

 

이렇게 하다보면 주제가 몇개 겹치기도 하고.. 한 곳에서 생각했던 것을 다른데에서도 쓸 수 있어요! 

앞서 얘기했던 은행 갈 때 에어팟 갖고 가는 습관은 기술로도 엮을 수 있어요ㅋㅋㅋ

또... 뭐 잃어 버렸다 찾은 경험이 있으면 사실 카페, 호텔, 은행, 도서관 이런거 다 되죠?


오픽준비 하면서 YOUTUBE?

오픽을 하면서 제일 도움을 많이 받았던 유튜버 2명 추천해드릴게요.

역시 첫번째는 오픽노잼님!!!!!! 오픽러들을 위한 바이블?ㅋㅋㅋ 오픽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알 수 밖에 없는 그 분이시죠

전 IH, AL 시리즈 한 번씩 다 보고, IM 시리즈랑 IH, AL 시리즈 중에서 중요했던것 한 번정도 더 봤어요.

오픽노잼님이 진짜 계~~~속 강조하신 자연스러움!!!필러!!!내 느낌!!! 두괄식(MainPoint먼저)!!! 이걸 계속 생각했어요ㅋㅋㅋ

https://www.youtube.com/channel/UCw4izi2fsJzFltt3EbmokWA

그리구 오픽노잼님 시리즈를 보면 긴 영어표현은 얻어 갈게 별로 없는 것 같았어요.

그래서 저는 원래부터 구독하고 있던 소피반 선생님의 유투브를 다시 정주행 했답니다.

소피반 선생님... 찐 영어를 가르쳐 주시는 그대는 구원자... 제발 오래오래 유튭 해주세요ㅜㅜㅜㅜ

소피반 선생님 시리즈 중에서 기쓸영 시리즈 쭉 보시면 아주 꿀표현이 많이 나오니까 정주행 해보세요!!! 최고

https://www.youtube.com/channel/UCam5BTX9qo6Lf9itKcfhXEQ


도움 많이 되셨나요? 다음엔 제가 오픽 준비하면서 정리해놨던 표현, 필러 같은 것들을 올려볼게요 ㅎ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 되셨다면 공감이나 덧글 부탁드리겠습니다 ㅎㅎ

'영어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픽 스크립트, 표현 모음  (0) 2021.05.31
주말엔 영어공부8  (0) 2020.08.16
주말엔 영어공부7  (0) 2020.08.15
주말엔 영어공부6  (0) 2020.08.09
주말엔 영어공부5  (0) 2020.0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