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리지만 꾸준히

#시간은 나의 편

공감과 댓글 부탁 드립니다

영앤리치가 꿈입니다

8월 중간정산

Chemi_girl 2020. 8. 15. 20:58

8월 중간정산일이 도래했다.

잠깐 이전 글을 봤는데

난 또 어김 없이 내 계획을 지키지 못했다ㅠㅠㅋㅋㅋㅋㅋ

그만큼 주식이 예측 불가능하고, 내 상황도 달라지니까..

15-20일마다 업데이트와 계획을 써놓는데 어찌 이렇게 계속 변할 수 있을까ㅠ

================================================

8월 초 내 보유 주식

 

  • 현대차
  • 삼성전자
  • 카카오
  • 위닉스
  • 리노공업
  • 신테카바이오 
  • 에스티팜
  • 미래에셋대우
  • 한국금융지주

 

미래에셋대우와 한국금융지주가 추가되었다.

하반기에는 금융주가 우세할 것 같다는 유명한 유튜버의 추천으로 다시 담았다.

한국금융지주는 손실을 많이 보고 나왔는데 다시 올라오는 것 같아서 그 전보단 금액을 적게 해서 들어갔다.

이번엔 손절을 하기 싫으니까 목표 수익률을 정해서 꼭 나와야겠다.

목표 수익률은 20프로!! 크게 잡았다. 제발 되길 ㅋㅋㅋㅋ

 

요약하자면,

냅두기: 현차, 위닉스, 신테카바이오

적금식 추매: 삼성전자, 카카오, 리노공업, 에스티팜

적극 추매: 미래에셋대우, 한국금융지주

 

=====================================================

 

8월 중순 내 보유주식

  • 현대차
  • 삼성전자
  • 카카오
  • 위닉스
  • 리노공업
  • 한국금융지주
  • 신테카바이오
  • 에스티팜

 

현대차는 결국 1주 밖에 안남았고, 삼성전자, 카카오는 계속 그대로

 

미래에셋대우는 이익 조금 보고 팔았다. 한국금융지주도 다 팔았다가 조금 다시 담았다.

이렇게 샀다 팔았다 한 이유는

지금 증권주가 시장보다 더 예민하게 하락장에 반응하더라

시장이 -1,2프로 되면 증권주는 -4,5프로씩 떨어지더라...

그래놓고 시장이 올르면 또 천천히 오른다. 다른 업종 다 오른 이후에나 오르기 때문에

지금 증권주가 좋은 업황은 아닌 것으로 판단했다.

목표 수익률 20프로는 개뿔 그렇게 갈 수도 없나보다ㅠ

내가 제일 좋아하는 김동환 프로님도 증권,금융,은행 관련 업종을 싫어하신다고 했는데

정부의 규제를 많이 받기도 하고 성장성이 없어서 그런것 같았다! 또 한 번 김프로님의 혜안에 무릎을 탁 쳤다.

 

효자 종목 리노공업은 10주 정도 팔아서 차익실현했다.

 

신테카바이오는 패스 아직도 나의 최대 투자 실수다 ㅠㅠㅠ

 

에스티팜이 쭉쭉 오르다가 슬슬 떨어지다가 수요일에 8프로 오르더니 목,금을 거쳐서 더 떨어졌닼ㅋㅋㅋㅋ

이게 뭔일! 그래도 성장성과 사업이 좋아서 계속 가지고 있는 중이다.

 

이제 시장이 과부하가 걸렸는지 슬쩍 슬쩍 떨어지고 있다.

개인은 계속 사고 외인과 기관은 파는중...

9월 16일 공매도가 다시 시작될 예정인데, 그 이전까지는 현금 확보를 해놔야 할 듯 하다.

조정이 시작 됐다고 하는 전문가도 많으니 본격적으로 좀 더 하락할 때 내 현금을 모두 투자하겠다!!!ㅋㅋㅋ

 

지금 주식과 현금 비중은 약 3:2인데 내 다음 월급날까지 시장이 오르지 않았으면 좋겠다.

더 과격하게 말하면 난 시장이 떨어지길 원한다!

아주 그냥 다 사 버릴거다.

'영앤리치가 꿈입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9월 중순 중간정산  (0) 2020.09.19
8월 결산 및 9월 투자 계획  (3) 2020.09.04
7월 결산 및 8월 투자계획  (3) 2020.08.05
재밌고 알찬 경제유튜버 추천!  (0) 2020.07.31
7월 중간정산  (1) 2020.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