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리지만 꾸준히

#시간은 나의 편

공감과 댓글 부탁 드립니다

영앤리치가 꿈입니다

8월 결산 및 9월 투자 계획

Chemi_girl 2020. 9. 4. 19:46


8월 중순 내 보유주식

  • 현대차
  • 삼성전자
  • 카카오
  • 위닉스
  • 리노공업
  • 한국금융지주
  • 신테카바이오
  • 에스티팜

=======================

9월 초 내 보유주식

  • 삼성전자
  • 카카오
  • 위닉스
  • 리노공업
  • 한국금융지주
  • 에스티팜
  • 넷마블

=======================

매도한 주식

드디어 신테카바이오를 해치웠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신테카바이오가 코로나 신약개발 연구를 하기 시작하면서 들썩이더니 어제 오늘 상한가를 연속으로 쳤다.

어제 상한가 맞은 날 바로 팔아버렸다... 진짜 너무 지긋지긋해서 팔았더니만 오늘도 상한가를 치다니!!!! 어우 속터져

하지만 그래도 빠져 나온게 어디냐~ 하는 중이다. 후회해도 소용없다!!!

 

현대차도 하나 남아있었는데 팔았다! 수익률이 77프로였나? 그랬던 것 같다.

판 이유는... 일단 너무 많이 올랐다고 생각했다. 2분기 실적이 생각보다 잘 나와서 그 이후에 쑥쑥 크고

사람들이 수소, 전기차에 주목을 하고 있다.

1. 중국 시장 점유율

2. 제네시스의 해외판매 성공여부

3. 수소, 전기차의 양성

이 세가지의 의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지금 현대차의 가격에 의문을 품고 있다.

좀만 더 내리면 살까.. 싶다!

=======================

매수한 주식

넷마블을 새롭게 매수했다!

9월 11일에 상장될 카카오게임즈에 대한 지분을 가지고 있고,

10월에 상장될 빅히트 엔터에 대한 지분이 무려 25%을 가지고 있는 넷마블

저번 SK바이오팜의 청약 경쟁률과 카카오게임즈의 청약 경쟁률을 보면

확실히 유동성 장세가 맞기 때문에 빅히트 엔터가 상장이 되면 청약 경쟁률이 엄청 높아질 것 같다.

그러면 넷마블은 또 돈을 벌어들이는것이다.

대단한 넷마블... 사업보고서를 보면서 새로운 투자를 하게 된다면 그냥 같이 따라서 살까보다ㅋㅋㅋㅋ

어쩜 투자를 이렇게 잘하시는지..

실제로 넷마블 주식을 매수한지 3일밖에 안됐는데 수익률이 8.51%다..! 스고이~~~

빅히트 상장 전에 얼른 더 사버려야겠다

=======================

경제뉴스와 나의 계획

정부가 공매도 금지 기간을 연장했다. 2021년3월15일까지 6개월 연장 됨.

고객예탁금이 60조를 넘겼다가 살짝 꺾임. 그래도 48조. 엄청난 유동성

정부에서 한국판 그린뉴딜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있음. 이 분야 주식들이 오르고 있다는 뉴스.

이렇게 보나 저렇게 보나 열심히 매수해야겠다!

하락장이 올 때마다 사야한다. 이게 제일 어려움 ㅠ

나의 계획은~

1. 삼성전자는 이제 더이상 사지 않겠다...

안정된 장에서 쪼끔 쪼끔 사다 보니까 매수 단가가 올라갔고 훅훅 올라가지 않으니까 나중엔 그냥 마이너스 될 것 같아서....ㅎㅎ

2. 카카오

얘는 한달에 한 주 매수하기, 하락장이 올 때 매수하자. 아오 40만원이나 되어서 너무 힘들다...ㅋㅋㅋㅋ 한 주 사면 40만원 차감이니까ㅠ 엄청난 IT 기업이기 때문에 가격 부담은 계속 안고 가야 할 것 같다.

3. 위닉스

현재는 마이너스다ㅠㅠㅠ 그래도 계속 가지고 있을 예정.  다만 아쉬운 건 여기에 들어가 있는 자금들을 그린뉴딜이나 BBIG 관련 주에 투자했으면 수익을 봤을 수도 있었을텐데..!

4. 리노공업

계속 슬쩍 슬쩍 빠지고 있는 중인데, 이건 추매도 안하고 그냥 냅둬야겠다. 2분기 재무재표를 보면 이익이 좋은데 왜 자꾸 미끄러지는지 모르겠다..띠용~~~

5. 한국금융지주

얘는 패스~ 할 말 없음~

6. 에스티팜

요즘 최고의 효자주. 빠지면 훅 빠져도 오를 때 쭉 오른다!! 훅 빠질 때 공격적으로 사야겠다.

=======================

주식과 현금 비중이 3:2에서 1.6:1로 현금비중이 상승! 월급 만만세~

드디어 주식에 투자할 준비가 되었다..

BBIG와 그린뉴딜 관련주를 길게 보고 매수해야겠다.

아 맞다

8월20일에 삼성전자 배당금을 받았다. 오예~~~ 커피 두잔 값 밖에 안되지만 그게 어디냐! 행복했다..

'영앤리치가 꿈입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식투자의 성격차이  (2) 2020.09.20
9월 중순 중간정산  (0) 2020.09.19
8월 중간정산  (4) 2020.08.15
7월 결산 및 8월 투자계획  (3) 2020.08.05
재밌고 알찬 경제유튜버 추천!  (0) 2020.0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