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리지만 꾸준히

#시간은 나의 편

공감과 댓글 부탁 드립니다

호다닥우다닥(Wherever)/국외(Abroad)

[퇴사하고 유럽여행] 런던 5일차-1

Chemi_girl 2023. 5. 27. 19:06

벌써 런던 5일차라니!!
아쉬워

[퇴사하고 유럽여행] 런던 4일차 -2 - https://steady-ready.tistory.com/m/entry/%ED%87%B4%EC%82%AC%ED%95%98%EA%B3%A0-%EC%9C%A0%EB%9F%BD%EC%97%AC%ED%96%89-%EB%9F%B0%EB%8D%98-4%EC%9D%BC%EC%B0%A8-2

[퇴사하고 유럽여행] 런던 4일차 -2

런던4일차 첫번째 얘기는 [퇴사하고 유럽여행] 런던 4일차 -1 - https://steady-ready.tistory.com/m/entry/%ED%87%B4%EC%82%AC%ED%95%98%EA%B3%A0-%EC%9C%A0%EB%9F%BD%EC%97%AC%ED%96%89-%EB%9F%B0%EB%8D%98-4%EC%9D%BC%EC%B0%A8-1 이어서 헬스

steady-ready.tistory.com


5일차는 런던브릿지 쪽을 돌기로 했다
세인트폴대성당-테이트모던-타워브릿지-스카이가든-저녁으로 디슘-러쉬 옥스퍼드스퀘어점-레미제라블 관람

5일차는 진짜 열심히 돌아다녔닼ㅋㅋㅋㅋㅋ

이날도 어김없이 걸어서 이동
대성당 앞에서 사진 찍었다 내부를 들어가볼까 하다가 왠지 시간이 안될 것 같아서 포기했는데
테이트모던을 버리고 성당에 들어가도 좋을 뻔 했다

세인트폴대성당은 진짜 크고 웅장하다
높이도 높은 덕에 이 주변에서도 그렇고 어디 전망대 올라가면 아주 잘 보임!
가만히 서서 보다가 나무위키로 세인트폴대성당 찾아봤다ㅋㅋㅋㅋㅋㅋ
나무위키는 재밌는 요소가 많고 은근 정보 퀄리티도 좋아서 이렇게 찾아봐도 유익함

돔 위에 창문들은 각각 동서남북을 정확하게 가르킨다

진짠가 확인해보니까 아주 정확했다 신기해!

그 담에 테이트모던 가기
생각보다 일찍 도착해서 대기 좀 했다

와 근데 테이트모던 진짜 내스타일 아니었음
현대미술 진짜 이해하기 힘들고
이게 도대체 작품인지 그냥 어디서 주워온 건지 모르겠음…
현대미술 어떻게 감상해야하는지 좀 알려주세여 누가

그리고나서 타워브릿지로 향한다
이날은 이상하게 흐려서 아쉽 ㅜ
이런적이 없었는데…
타워브릿지 그래도 웅장하고 좋았다

부랴부랴 스카이가든 가는 중
12:30 예약이라 쏜살 같이 달려감ㅋㅋㅋㅋ

스카이가든은 무료지만 티켓을 꼭 예약해야하고 인기가 많아서 3주전에 오픈이 되면 바로 예약을 해야한다!

내가 간 5월은 이미 해가 9시에 지기 때문에
노을은 못 볼거라고 단념하고 그냥 낮에 신청했음

레스토랑을 예약하면 아주 빠르게 갈 수 입장할 수 있다! 스카이가든에서 점심 먹을 예정이면 이것도 옵션이 될 수 있겠다. 스카이가든 예약 꿀팁이랄까

스카이가든은 가든에 중점을 둔 걸까 스카이에 중점을 둔 걸까? 내 생각은 스카이임

가든도 물론 좋지만
정원은 거들뿐 밖에 나가서 보는 런던은 건물 하나하나가 모여서 뷰를 만들기 때문에 스카이가 훨 집중된다

너무 머싯자냐ㅜㅜㅜㅜ
좌석들도 자유롭게 앉을 수 있고
밖에 나가면 진짜 너무너무 멋있고 런던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그리고 앞뒤좌우 다 통유리라 진짜 다 볼 수 있음
대신 앞에만 밖으로 나갈 수 있고 양옆과 뒤는 나갈 수 없다

너무 배고파서 사 먹은
소시지 롤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한 번 쯤 먹을만 했다
여유를 즐기고 나왔다

스카이 가든 사람 짱 많은데 공간이 넓어서 답답함이 없어서 좋았다
하지만 엘리베이터랑…화장실은 너무 붐빔ㅜ
타이밍 잘 잡아서 줄 서셔야할 듯하다

이날도 스카이 가든 즐기고 숙소까지
산탄데르 사이클 타고 왔다ㅋㅋㅋㅋㅋ

자전거…너무 좋다ㅜㅜㅜㅜ
이날 자전거 타면서 좋았던 건
세인트폴대성당을 지나는데 마침 종이 울렸다는 것
영화 같은 타이밍이었다

런던여행을 하신다면 한 번쯤 산탄데르를 이용해보길 적극 추천!!!
자전거 잘 못 타시는 분들은 하이드파크에서 타시는걸 추천
자전거 잘 타시는 분들은 일단 한번 아무데서나 타시고 두번째에는 시내를 누비시길! 우측통행이라 적응기간이 필요+ 출퇴근시간은 절대비추 너무 복잡하다

소시지롤 먹고 배가 안 차서 숙소 앞 와사비에서 롤 사먹음
역시 프레쉬한 노맛! ㅋㅋㅋㅋㅋㅋ
맨날 튀기고 굽고… 채소라고 해봤자 햄버거 안에 채소라서… 그냥 신선함을 찾고자 먹은거였다
그래도 구렇지 맛은 진짜 없음

한국 가면 스시 겁나 먹고 싶다
친구한테 말해놔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