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리지만 꾸준히

#시간은 나의 편

공감과 댓글 부탁 드립니다

영앤리치가 꿈입니다

주식투자의 성격차이

Chemi_girl 2020. 9. 20. 14:00

나는 조금씩 조금씩 사 모으는 투자 성격을 가지고 있다.

남자친구는 무조건 몰빵이다. 자산배분? 그 딴거 없다. 그냥 무조건 크게 박고 본다. 

그래서 수익률이 조금만 올라도 금액적으로 크다.

또 계속 오른다는 전제하에 봤을 때나처럼 조금씩 조금씩 사모은것보다 수익률이 훨~씬 크다.

하지만 빠지면 금액적으로 크게 손실을 볼 수 있고, 그 회사에 악재 또는 그 분야의 악재, 시장의 악재가 왔을 때

위험이 훨~씬 커진다.

 

예를 들어, 9월 투자일기에 언급한 에스티팜

남자친구는 내가 투자한 금액의 3배를 딱 한 번 사고 더이상 안사고 있다.

그래서 수익률이 55%이고, 절대 수익도 훨씬 크다. 거의 직장인의 월급을 번 것 같다.

 

반대로 신라젠! 증권 검색 해봐라. 상장폐지됐다... 돈이 종이쪼가리로 변한 순간이었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을 정확히 볼 수 있는 투자성격이다.

 

나는 쫄보심장이라서 현금비중이 높고, 여러 군데로 배분을 해놓았다.

그래서 한 종목이 훅 뛰어도 전체적인 수익률은 좋지 않다ㅋㅋㅋ

진짜 신기하게 하나가 빨간불이면 하나는 파란불이더라.. 신기했다!

근데 한 종목이 훅 떨어져도 전체적인 수익률에 변동이 크지 않다.

맨날 남자친구 수익률 보면서 부러워한다.. 부럽닷!

 

하지만 나는 내 성격상 지금의 투자가 맞는 것 같고 내 주식에 믿음이 있으며 멀리 보기 때문에 불안하진 않다.

불안하지 않는게 좋은거 아닐까??

사람마다 성격이 다르듯, 투자 성격도 당연히 다르다. 또 시장마다도 성격이 다르다.

자기의 투자성격에 맞춰서 투자를 하는게 제일 중요한것 아닐까?

한 번 산 주식은 절대 팔지 않는 워런 버핏 (완전 사실은 아님)

그리고 금융회사에 있는 스캘퍼 (초단타 매매자, 초단위로 주식을 거래한다.)

성격 완전 다르지만 어쨌든 돈 버는 사람들이란 것이다.

나는 그 중간 어디쯤 애매한 개미가 되어 투자를 진행하겠다!

'영앤리치가 꿈입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9월 결산 및 10월 투자 계획  (0) 2020.10.10
급히 쓰는 투자잉ㄹ기  (0) 2020.09.24
9월 중순 중간정산  (0) 2020.09.19
8월 결산 및 9월 투자 계획  (3) 2020.09.04
8월 중간정산  (4) 2020.0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