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리지만 꾸준히

#시간은 나의 편

공감과 댓글 부탁 드립니다

애매한 리뷰

20대 백신 예약 후기랑 꿀팁

Chemi_girl 2021. 8. 12. 10:22


어제 백신 예약을 했슴니다 큭큭

10일부터 시작 된 백신 예약.. 저는 생일 끝자리가 1이어서 11일인 어제했는데요!

백신예약 홈페이지는 https://ncvr2.kdca.go.kr/
시간은 20시부터 그 다음날 18시까지입니다

서버가 터지거나 대기가 엄청 길거나 하진 않았어요
마음의 준비만 잘 하면 다들 성공하실 것 같아욤ㅋㅋㅋ

사전에 준비해야할 것은요!
인증서! 카톡인증서,네이버, 금융인증서 등 공동인증서를 미리 발급 받으셔야하구요
언제 어디 병원에서 맞을지! 이게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시간대가 상관 없으신분들은 괜찮지만 여의치 않다면 시간대까지 생각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ㅎㅎㅎ


제일 중요한 점!

예약을 한 후에 맘에 안들어서 바꾸려고 하면 10분을 기다려야해요ㅠ

예약을 한 번 하면 다시 조회하고 취소하기 위해서 재로그인을 해야하는데 10분의 강제대기시간이 주어지구요!

심지어 예약번호를 입력해야 취소 되기 때문에 예약번호 발급될때까지 기다려야한다구요ㅠㅠㅠㅠ

또 예약 취소를 하면 로그아웃이 되기 때문에 재예약을 위한 재재로그인 ㅜㅜ 10분 더 추가됩니다ㅜㅜㅜㅜㅜ

그러니까 처음부터 날짜,장소,시간을 순위별로 생각해놔야하는게 최선!!!!!!


저는 그런 생각도 안 하다가 ㅋㅋㅋㅋ 무려 한시간이나 걸렸다는…ㅜㅜㅜ 그래두 원하는 날 원하는 병원 원하는 시간대여서 참 좋았답니다!



예약을 하면 국민비서 구삐가 카톡을 보내줘용ㅋㅋ


여러분도 꼭 백신 예약 성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