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리지만 꾸준히

#시간은 나의 편

공감과 댓글 부탁 드립니다

Chemi_Girl

품질경영기사 합격 후기~

Chemi_girl 2023. 7. 21. 13:14

안녕하세여 케미걸입니다.

품질경영기사 합격했슴니다. 2022년에 시작하여 1년만에 땄네여...

이게 제 삶에 도움이 될지는 미지수지만 그래도 기사 자격증 하나 땄다는게 즐겁습니다 후후

1. 자격증을 따게 된 계기

QC 일을 하면서 가끔 통계를 쓸 일이 있는데 저는 통계에 대한 지식이 거의 전무한 편이라...

고등학생 때 생각했던 통계가 아니더라구요ㅋㅋㅋㅋ 그래서 공부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자격증 따면 어떻게든 도움이 되겠지~ 하면서 시작했습니다.

2. 얼마나 공부했는지?

저는 화학과로 대학생활 내내 단 한번도 통계를 쓴 적이 없어요. 통계학도 모르고 아무것도 모른 상태였어요.

필기는 어찌저찌 한번에 통과했는데 실기를 두번 쳤거든요?

처음 실기는 퇴근하고 하루에 4-5시간씩 한달 정도 공부 했었는데, 너무 어려웠고 통계 지식이 완벽하게 쌓이지 않은 상태여서 당연하게도 불합격했습니다ㅜ

다음 실기는 퇴사하고 각 잡고 한달동안 하루에 6시간씩 공부했습니다... 주말에는 더 열심히 했었어요!

그래서 다행히 이번엔 합격했어요~~~

저처럼 완전 통계에 지식이 전혀 없고 직장인이시라면 필기는 어찌저찌 한달이면 될테지만 실기는 빡세게 두달 잡으시고 공부하시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3. 실기 시험 꿀팁

품질경영기사는 실험법 감정, 판정이 제일 제일 중요해요!!! 그거 빼면 시체....

무조건 최소 5개년 기출문제를 꼼꼼하게 풀어보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모든 자격증이 기출문제가 젤 중요한 것처럼요.

그리고 수정할 수 있는 무언가를 갖고 가시는게 좋을것같다는 생각..? 도표 그릴 수도 있는데 한번 잘못 그리면 큰일 나니까요. 수정펜? 수정테이프? 둘중에 하나가 사용이 가능하거든요. 잘 알아보시고 챙겨가세요!

그리고 당연히 기출문제 풀면서 계산기 사용법도 터득을 해놓는게 굿


이젠 진로 설정을 다시 한 번 해봐야 될 것 같아요 ㅎ 왜 진로 고민은 매년 하는지... 언제 쯤 끝날련지... 모르겠네요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