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리지만 꾸준히

#시간은 나의 편

공감과 댓글 부탁 드립니다

밥먹는다(Menu)

향남 5년차 애정하던 [향남 맛집] 공개!

Chemi_girl 2023. 5. 22. 21:25


안녕하세요 케미걸입니다
5-6년의 향남 생활을 마치며 아쉬운 마음에 글을 남겨 놓으려구요.

향남에 살면서 여러군데 식당을 돌아다녔고
그 중에 정기적으로 갔던 저만의 맛집을 소개시켜 드릴게요!!
프랜차이즈는 없고 찐로컬 개인이 하시는 식당만 들고 왔습니다



향남 1지구 연주국수

생긴지 얼마 안 됐지만 그래도 소개해야합니다

냉국수 비빔국수 잔치국수 등 국수류를 판매하고 있어요
사실 메뉴 개편 이전에 연주국수랑 주물럭전이 있었는데 그게 정말 맛있었거든요????? 근데 더 이상 안 하신다고 해서 정말 슬펐습니다ㅜ
연주국수는 맵고 신 맛이 강한 국수였는데 진짜 입맛 싹 돌게 해주는 맛이어서 정말 좋아했거든요 아쉬워요


향남1지구 오브베이커리


되게 다양한 별명을 가지고 있는 오브베이커리
오빵, 빵다섯개 등등 심지어 거기 빵집! 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봤어요ㅋㅋㅋㅋ
파리바게트랑 뚜레쥬르가 주를 이루는 요즘 세상에 이런 동네 빵집 흔치 않잖아요
대기업 빵집처럼 모양이 이쁘고 화려하고 트렌디하진 않아도 싼 가격에 옛날 빵을 먹고 싶을 때 만족 시켜 줬습니다!
제 픽은요 에그샌드위치, 화이트롤?(치즈봉처럼 생겼음), 그리고 두글자의 어떤 제과(3개가 한봉에 들어있구… 초코파이 옆에 마들렌처럼 생겨서 반이 초코로 감싸져 있는 그것!!!! 2023년 기준 3500원)ㅋㅋㅋㅋ 이세개가 맛있었어요

향남1지구 금화왕돈까스 쪽 빌라단지 하오 중국집

배달 안하는 중국집이 진짜 맛있는 중국집인거 아시죠
여기 제가 좋아하는 이유는! 짜사이랑 땅콩이에요
중국집 가면 단무지나 김치를 주는데 짜사이랑 땅콩을 주시고 심지어 맛있어요ㅜㅋㅋㅋㅋ
여기는 사람 없는 시간을 못 볼 정도로 장사가 잘 됩니다 모든 메뉴가 기본 이상은 하니까! 강추!
완전 식사 시간이랑 안 겹치면 짬뽕 2분만에 받을 수 있어요ㅋㅋㅋㅋ

향남1지구 금화왕돈까스 쪽 빌라단지 콘 아모레


여기는 커피가 맛있어요 직접 원두를 볶으시는건지 로스터리 기계도 있구요. 그리고 크로플을 시키면 크로플 위에 아이스크림이랑 브라운치즈를 올려주시는데 그 조합이 꿀맛! 그리고 헤이즐넛라떼 실패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콘 아모래 헤이즐넛라떼는 마싯습니다…

향남1지구 금화왕돈까스 쪽 빌라단지 일미손칼국수


여기 칼국수 개존맛. 겨울에 가셔서 드시면 천국입니다.  할머니랑 할아버지 두 분이서 하시는데 김치가 진짜 다 맛있어요!!!! 예전에 듣기로는 직접 하신다고 역시 어쩐지 너무 맛있고 나중에는 김치만 따로 사고 싶다고 생각했어요… 칼국수 면도 쫄깃하니 맛있습니다. 칼국수는 김치가 맛있어야하는거 아시져? 김치 엄청 맛있으니까 가서 꼭 드셔보세요

향남2지구 벳남반미

여기는 늘 문전성시예요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에 가면 사람들이 항상 많았습니다! 사장님께서 2호점처럼 껌야를 내셨는데 메뉴가 달라요 한 40프로만 같다고 해야하나ㅋㅋㅋㅋ
추천하는 메뉴는 계란반미랑 볶음쌀국수

향남2지구 빌라단지 쪽 삼냥이디저트

여기 사장님 쩝쩝박사입니다
맛있는 메뉴 보여주시기 위해서 늘 노력하시고 어디 가셔서 클래스까지 들으시더라구요
저녁시간에 가면 없는 메뉴들이 많습니다ㅜ 그만큼 예약이랑 배달이 활발한 것 같더라구요?
저녁7시까지만 하시는지라 직장인들은 예약을 적극적으로 이용하셔야할듯!
제 추천메뉴는
여름한정 토마토바질에이드
올타임메뉴인 옥수수마들렌

여기까지 향남 맛집 리스트였습니다
뚜벅이인지라 발안 쪽 맛집을 많이 모르는게 아쉽네여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