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리지만 꾸준히

#시간은 나의 편

공감과 댓글 부탁 드립니다

생각(Meditation)

[확진자 화이자 1차 백신 후기-1] 확진자가 맞으면 더 아프다? 그리고 후유증…

Chemi_girl 2021. 9. 18. 11:46

안녕하세여..

저는 4월초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고 그 이후로 약 2주간 생활치료센터에서 생활하다가 퇴소했던 이력이 있는데요
제 블로그에서 ‘확진일기’를 검색하시면 그 때의 생생한 기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일기] 대기중부터 입소까지 - https://steady-ready.tistory.com/m/entry/%EC%BD%94%EB%A1%9C%EB%82%98-%ED%99%95%EC%A7%84%EC%9D%BC%EA%B8%B0-%EB%8C%80%EA%B8%B0%EC%A4%91%EB%B6%80%ED%84%B0-%EC%9E%85%EC%86%8C%EA%B9%8C%EC%A7%80

[코로나 확진일기] 대기중부터 입소까지

나 ㅋㄹㄴ 확진이다 ㅜ ================ 안녕하세요 여러분 혹시 코로나 확진이 되셔서 검색하시고 들어오셨나요? 잘 들어오셨습니다... 저 지금 생활치료센터에서 생활중이거든요...후후 앞으로 여

steady-ready.tistory.com



저는 20대이기도 하고 확진 이력이 있었던지라 백신 접종을 본가에서 하고 싶어서 일부러 추석 연휴를 골랐어요

백신 종류는 1차 화이자였구 9/17에 맞게 되었어요!
네 맞습니다 바로 어제 이야기….

주변에서 확진자는 1차부터 더 아프다라고 해서 넘넘 떨렸다가도 다들 팔만 뻐근한 정도였다구 해서 반은 안심된 상태였어요ㅋㅋㅋㅋㅋ

나중에는 “나는 절대 안 아프겠지~~~~” 이러면서 슬리퍼 찍찍 끌고 갔습니다ㅋㅋㅋㅋ

16:50 쯤 병원에 방문해서 17:10에 주사 뿅 맞고
15분동안 대기하고 집으로 왔습니다
이 때까지만 해도 정~~~~말 멀쩡했어요
팔에 근육통도 없을 정도로!



저녁도 맛있게 먹고~ 편하게 쉬다가 자려고 누운
10시반… 무의식적으로 목을 심하게 긁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거울을 보니까 살이 얇은 목, 뒷구리, 갈비뼈 주변에 두드러기가 올라왔어요!!!!ㅜㅜㅜ

저는 심지어 이때까지만해도 집먼지진드기알레르기인줄ㅋㅋㅋㅋㅋ알구ㅜㅜㅜㅜ”엥? 갑자기?” 이랬거든요

그 이후에 또 손목에 보니까 모기가 물려서 집에 모기가 있다며 홈매트를 키고 손목을 긁었어요

그러자 갑자기 손목 긁은 부위가 모두 두드러기가 올라옵니다….

첨에 얼음팩으로 제일 심한 목 부위를 감싸고 누워있다가
얼음팩을 떼는 순간 열이 올라오고 간지러움은 참을 수가 없게 되었어요

부랴부랴 인터넷에 “백신 알레르기” “백신 두드러기” “코로나 백신 가려움”을 찾고 마지막에 “화이자 두드러기” 치니까 저랑 똑같은 사람들의 블로그 글이 쫘라락!!!
안되겠다 싶어서 응급실 행을 결정합니다



응급실 가기 직전에 제 몸상태는요

이렇게 두드러기가 너무 심해서 두드러기가 사타구니부터 목까지 온 몸을 감싸 두드러기난 부위가 정상인 부위를 분간하기 힘들었고…
그 증상이 귀까지 올라와서 귀가 화끈거리기 시작했습니다

저처럼 이렇게 두드러기가 나신 분들은

지체하지 마시고 바로 119에 신고하세요!!!!


참고로 저는 기저질환 환자도 아니고 겨울에 간헐적으로 나타나는 콜린성 두드러기만 제외하면 어떤 알러지 반응도 겪은 적이 없습니다…

다른 분들은 멀쩡하다가 2-3일 뒤 느리면 일주일 뒤부터 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나시더라구요…ㅠㅠㅠㅠㅠ

백신 맞고 다들 힘드시겠지만.. 제 블로그를 보시고 바로바로 치료를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구급차로 응급실 가는 법이랑 안에서 무슨 치료를 받게 되는지 알려드릴게요..!!!